기술정보

낙뢰와 과전압

낙뢰 보호 설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전기/전자장비, 전화 및 데이터 통신등 다양한 시스템에서 낙뢰로 인한 일시적인 과전압으로 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시스템에서 낙뢰로 인한 보호설비시, 다음과 같은 부분을 직면하게 됩니다.

전자부품의 통합으로
낙뢰 및 서지보호의 취약성

시스템의 운행정지로 인한 손실
(loss time & lose cost)

데이터, 시그널 통신의 영역이 넓어 질수록 낙뢰에 인한 노출 증가

낙뢰란 무엇인가?

1749년 벤자민 프랭클린이 처음 연구한 이후 역설적으로는 전기 전자 사회에 대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낙뢰는 자연현상으로 구름과 대지사이의 반대 극성의 전기적 충격으로 정의됩니다.
전기전자 또는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가 고도화 될 수록 낙뢰 및 서지(Surge)로 부터의 보호도 고도화가 필요합니다.

방전이 일어나는 순간 1,000 ~ 200,000 Ampere의 임펄스 전류가 흐르고, 상승시간은 약 수 마이크로 초 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전기/전자/통신/네트워크 시스템을 손상시키는 요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서지(Surge)란 무엇인가?

전선 또는 전기 회로를 따라서 전달되며, 짧은 시간에 급속히 증가하고 서서히 감소하는
특성을 지닌 전기적 전류, 전압 또는 전력의 과도 파형

직격뢰

최대임펄스전류(limp) : SPD를 흐르는 전류파형이 10/350㎲인 방전전류의 파고치

유도뢰

최대방전전류(lmax) : SPD를 흐르는 전류파형이 8/20㎲인 방전전류의 파고치

직격뢰와 유도뢰의 에너지량의 차이는 약 17.5배 (Joule's heat= 0.24 x Ι² xR(Ω)x t)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